홍콩필름서비스오피스 https://www.fso-createhk.gov.hk/
홍콩의 영화산업 발전을 촉진시키기 위해 1998년 4월 설립되었으며 2022년 7월 1일 문화체육관광국 산하에 들어갔다. 홍콩필름서비스오피스의 비전은 홍콩을 주요 영화 제작 중심지로 유지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영화 무역 허브로서의 위치를 강화하는 것이다. 영화산업의 건강한, 장기적인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홍콩에서의 영화 제작을 용이하게 하며 홍콩영화를 국내외에 홍보하고자 한다. 홍콩 필름 서비스 오피스는 영화 제작에 도움을 주며, 특히 홍콩에서의 로케이션 촬영을 용이하게 한다. 또한 영화나 TV 프로그램 제작, 연극 공연 등에서 특수효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폭약이나 기타 위험물질을 사용할 경우 이에 대해 규제하는 역할을 하며, 현지 촬영 규칙 및 홍콩에서의 제작 서비스와 관련된 자료들을 보관한다. 홍콩영화진흥위원회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고, 홍콩 영화산업의 장기적 발전을 도모하는 영화 발전기금을 집행하기도 한다.
홍콩필름서비스오피스의 홈페이지에서는 로케이션 촬영 지원을 위한 로케이션 라이브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로케이션 라이브러리에서는 예술&엔터테인먼트 관련 장소, 공공기관, 식당, 호텔, 사무실 및 로비와 같은 로케이션 데이터베이스의 목록과 함께 해당 로케이션의 특징과 편의시설, 내·외부 사진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